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영건설, 워크아웃설 확산…"다양한 방안 검토"

by 아이뉴스24이슈 2023. 12. 27.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기업 구조개선(워크아웃)을 위한 기업구조조정 톡진법(기촉법)이 재시행된 가운데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유동성 위기에 처한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신청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태영건설은 27일 워크아웃 신청과 관련해서는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는 입장을 내놨다.

 

 

 

태영건설CI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CI [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이날 오전 "현재 경영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확정된 바 없다"며 "이번 내용 관련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전했다.

 

 

 

PF 대출 규모가 커 재무 위기를 겪고 있는 태영건설은 워크아웃 우려가 꾸준히 제기됐다. 3분기 말 기준 태영건설 순차입금은 1조9300억원, 부채비율은 478.7%에 달했다.

 

이에 태영건설은 DL그룹 계열 발전사인 포천파워 주식 840만주를 매각했다. 또한 계열사와 자산 매각으로 유동성 확보에 나섰다.

 

반응형

 

하지만 태영건설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워크아웃을 신청하기로 가닥을 잡았다는 보도가 이날 나오면서 다시 뜨거운 이슈로 부각된 상황이다. 매일경제는 이르면 이번주…………

 

https://www.inews24.com/view/1669657

 

태영건설, 워크아웃설 확산…"다양한 방안 검토"

기업 구조개선(워크아웃)을 위한 기업구조조정 톡진법(기촉법)이 재시행된 가운데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유동성 위기에 처한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신청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