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중증 외상 치료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을 맡게 된다.
국방부는 신원식 국방부장관이 27일 오전 9시 국방부 의무 자문관인 이국종 교수를 국군대전병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국종 교수는 중증외상 환자 치료 및 후송체계 구축에 기여해 온 국내 외상외과 분야 최고 권위자이다.
권역외상센터 설립을 위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을 개정, 경기도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에 적극 기여하는 등 국가·지역 응급의료체계 개선에 크게 공헌해왔다.
이 교수는 2011년 1월 '아덴만 여명 작전' 시에 총상을 당한 석해균 당시 삼호주얼리호 선장을 성공적으로 치료해 국내 최고의 외상외과 전문의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반응형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7월 명예해군 대위로 위촉된 뒤 해군 장병에 대한 긴급 의료지원 및 의무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바탕으로 2017년 4월에 명예해군 소령으로 진급했다.
또한 2018년 12월에는 명예…………
https://www.inews24.com/view/1670022
군 장병 '든든'…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 맡는다
중증 외상 치료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을 맡게 된다. 국방부는 신원식 국방부장관이 27일 오전 9시 국방부 의무 자문관인 이국종 교수를 국군대전병원장으로 임명했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