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종목도 계단 오르기, 소방호스 끌고 당기기, 중량물 운반 등 실전형으로
"여성 비율 낮아질 것" 우려
직무 특성상 현장에서 강인한 체력이 요구되는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이 오는 2027년부터 남녀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된다.
소방청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신규 소방공무원 선발·양성 계획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오는 2027년부터 체력시험 종목을 현장형으로 바꾸고, 남녀간 동일 기준으로 평가하겠다는 것이다.
소방청은 "현재 미국, 일본, 독일, 호주 등 여러 나라에서 소방관 체력시험에 남녀 동일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며 "이번 인재선발 방식 개선은 강인한 체력과 정신적 요건을 필요로 하는 소방공무원의 직무 특성상 적합한 인재를 채용·양성하고자 하는 의지"라고 강조했다.
기존 체력 시험은 악력, 배근력, 윗몸 일으키기, 제자리 멀리 뛰기, 앉아 윗몸 굽히기, 왕복 오래 달리기 등 6종목으로 평가됐다. 2027년부터는 왕복 오래 달리기를 그대로 두고 순환식으로 꾸…………
https://www.inews24.com/view/1679414
소방관 체력시험, 2027년부터 남녀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평가
평가 종목도 계단 오르기, 소방호스 끌고 당기기, 중량물 운반 등 실전형으로 "여성 비율 낮아질 것" 우려 직무 특성상 현장에서 강인한 체력이 요구되는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이 오는 2027년부터
www.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