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품수수 의혹' 김종국 기아 감독 직무정지

by 아이뉴스24이슈 2024. 1. 29.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독립야구단 고위 간부 금품수수 사건과는 무관"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호주 전지 훈련을 앞두고 김종국 감독에게 직무 정지 처분을 내렸다.

 

KIA 김종국 감독. [사진=정소희 기자]
KIA 김종국 감독. [사진=정소희 기자]

 

 

KIA 구단은 지난 25일 김 감독이 수사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는 제보를 받은 후 27일 김 감독과의 면담 자리에서 이를 최종 확인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아 구단은 "김 감독이 사령탑으로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해 직무 정지 조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이 어떤 혐의로 관계 당국의 조사를 받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KIA 심재학 단장이 김 감독과 면담을 가졌으며, 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 신고했다. KIA 구단 관계자는 "이제 수사가 시작돼 판단을 내리기 어려워 직무 정지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정황상 김 감독이 수사받고 있는 사건은 금품 수수 관련으로 추정된다. 다만 KIA 구단은 독립야구단 고위 간부의 금품수수 사건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반응형

 

지난 11일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1일 "독립야구단에서 은퇴한 전 선수 A씨가 지난 달 KBO 클린베이스볼센터에 독립야구단의 고위 간부가 구단 입단을 미끼로 고액의 금품을…………

 

https://www.inews24.com/view/1681249

 

'금품수수 의혹' 김종국 기아 감독 직무정지

"독립야구단 고위 간부 금품수수 사건과는 무관"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호주 전지 훈련을 앞두고 김종국 감독에게 직무 정지 처분을 내렸다. KIA 구단은 지난 25일 김 감독이 수사 당국의 조사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