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장 원산지 믿고 먹겠나"…日 가리비가 '북한산'으로 둔갑

by 아이뉴스24이슈 2024. 2. 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설 명절을 앞두고 일본산 가리비 등의 수산물 원산지를 속이거나 표시하지 않은 판매 업소 등이 인천 특별사법경찰에 무더기 적발됐다.

 

수족관에 들어있는 일본산 가리비. [사진=인천시]
수족관에 들어있는 일본산 가리비. [사진=인천시]

 

 

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수산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위반 등 부정유통 행위를 특별단속해 위반업체 9곳을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단속 결과 일본산 가리비 등 수산물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판매업소 2곳이 적발됐다.

 

A횟집은 일본산 가리비를 북한산과 중국산으로 표시했고 B횟집도 일본산 가리비를 일본산과 중국산을 같이 표시하는 등 원산지를 거짓 표시한 것으로 밝혀졌다.

 

 

 

가리비는 한 해 수출액 8000억원이 넘는 일본의 최대 수산물 수출 품목이지만,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후 중국이 일본산 수산물에 대한 수입 금지에 나서면서 가장 큰 수출길이 막혔다.

 

일본 정부는 베트남에서 일본산 가리비 가공을 하는 등 동남아시아를 통한 '우회로'를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이 밖에 이번 인천 특사경 단속에서는 원산지 미표시 2곳, 식육포장처리업 무허가 영업행위 1곳, 식육즉석판매가공업 미신고 영업행위 1…………

 

https://www.inews24.com/view/1685447

 

"시장 원산지 믿고 먹겠나"…日 가리비가 '북한산'으로 둔갑

설 명절을 앞두고 일본산 가리비 등의 수산물 원산지를 속이거나 표시하지 않은 판매 업소 등이 인천 특별사법경찰에 무더기 적발됐다. 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수산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