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가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해 파업에 나선 전공의들을 지지하면서 "몽둥이를 들기 보다 어린 아들, 딸이 왜 화가 났는지 듣고 달래주는 게 먼저다"고 비유했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과 의사 대표자들이 지난 25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전국 의사 대표자 확대회의'를 마친 후 대통령실을 향해 행진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https://blog.kakaocdn.net/dna/nJVaC/btsFgKcQJ7s/AAAAAAAAAAAAAAAAAAAAAEzqMgr-_A4wVULphAqTlN9w2Zjz0IV76sGjwrhmBf3C/img.jpg?credential=yqXZFxpELC7KVnFOS48ylbz2pIh7yKj8&expires=1767193199&allow_ip=&allow_referer=&signature=%2B4U421mdR6vcTVZDrQaT9btv3ik%3D)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지난 25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전국 시·도 의사회의 장 등이 참여하는 대표자 확대회의를 개최하고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날 연단에 선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은 "정부는 MZ세대인 전공의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 어린 아들과 딸이 왜 화가 났는지, 화가 났으면 당연히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야 할 것이고 그들을 달래주는 게 먼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의 목소리를 듣기 이전에 회초리를 먼저 들었다. 회초리를 들어 안 되니 몽둥이를 들었다. 몽둥이를 들어 안 되니 이제 구속 수감하겠다고 엄포를 놓았다"고 호소했다.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장과 의사 대표자들이 25일 서울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의대 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전국 의사 대표자 확대회의'를 마친 후 결의문을 낭독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뉴시스]](https://blog.kakaocdn.net/dna/b1y0xp/btsFhSHZXxP/AAAAAAAAAAAAAAAAAAAAAFDzhTkTTJ0dB9pk5hAzVHvs_F_NCkVozPqsse6sGunF/img.jpg?credential=yqXZFxpELC7KVnFOS48ylbz2pIh7yKj8&expires=1767193199&allow_ip=&allow_referer=&signature=CUTD8n00PD0KWEiStFc2JKe1f2U%3D)
https://www.inews24.com/view/1690633
의협 "어린 아들딸들 달래주는 게 먼저인데 '몽둥이' 들더라"
대한의사협회가 의대 정원 확대에 반대해 파업에 나선 전공의들을 지지하면서 "몽둥이를 들기 보다 어린 아들, 딸이 왜 화가 났는지 듣고 달래주는 게 먼저다"고 비유했다. 대한의사협회 비상대
www.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