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전국노래자랑'의 MC 김신영을 갑작스럽게 하차시킨 이유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KBS는 지난 7일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 '무엇 때문에 (김신영을) 교체하는지 분명하게 알려달라'는 취지 청원 글에 "MC 교체를 원하는 상당수 시청자 의견이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MC 자질과 별개로 프로그램마다 그 특성과 주 시청자층을 고려한 MC 선정이 필요하다. 김신영 님이 MC를 맡은 이후 이 부분에 있어 시청자분들이 많은 의견을 주셨다"고 덧붙였다.
또 김신영과 관련된 시청자들의 불만과 칭찬 의견 건수를 공개했다. 시청자 상담실 자료를 토대로 한 해당 통계에 따르면 김신영의 진행과 관련한 불만 의견은 616건, 칭찬 의견은 38건으로 나타났다.
KBS는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 이전 故 송해 님이 진행했던 1년간 프로그램 평균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9.4%였고 김신영 님이 진행을 맡았던 1년 5개월간 평균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4.9%"라며 "세대별 시청률 역시 50대 …………
https://www.inews24.com/view/1695020
KBS, 김신영 교체 이유 밝혔다…"시청자들이 원해, 불만만 600건 ↑"
KBS가 '전국노래자랑'의 MC 김신영을 갑작스럽게 하차시킨 이유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KBS는 지난 7일 KBS 시청자 청원 게시판 '무엇 때문에 (김신영을) 교체하는지 분명하게 알려달라'는 취지
www.inew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