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최근 취업자들은 돈보다 근무시간, 장소 유연성, 근무지역 등의 근무여건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23일 ‘근무여건(Job amenity) 선호와 노동시장 변화’라는 BOK이슈노트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근무 여건을 임금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근로자들이 늘고 있다.
근무여건을 주요 고려사항으로 여기는 취업자 비중은 지난해 31.5%로 임금(26.8%)를 넘었다.
근무여건을 중요시하는 취업자는 작년 31.5%로 5년 전(22.4%)보다 9.1%포인트 증가했다. 하지만 임금수준을 주요하게 여기는 비중은 같은 기간 26.5%에서 26.8%로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근무여건에는 근무시간과 장소 유연성, 근무지역, 자율성, 발전 가능성 등이 포함된다.
반응형
한은이 산출한 근무여건 지수가 가장 높은 직업은 ▲법률 및 감사 사무 종사자 ▲상품 기획·홍보 및 조사 전문가 ▲기타 전문 서비스 관리자 ▲법률전문가 ▲디자이너 등이다.
육…………
https://www.inews24.com/view/1711765
"돈보다 재택근무가 좋아"…직장인들 달라졌다
최근 취업자들은 돈보다 근무시간, 장소 유연성, 근무지역 등의 근무여건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23일 ‘근무여건(Job amenity) 선호와 노동시장 변화’라는 BOK이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