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기코인'으로 71억 번 MZ들…SNS로 모집하고 수시로 회식

by 아이뉴스24이슈 2023. 10. 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주식·코인 투자로 손실을 본 사람들에게 보상을 해준다며 접근해 피해자 123여명으로부터 71억원을 받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스캠코인'을 판매한 조직의 회식 모습 [사진=인천경찰청]
'스캠코인'을 판매한 조직의 회식 모습 [사진=인천경찰청]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범죄집단조직과 전기통신금융사기 등 혐의로 총책 A(35)씨 등 9명을 구속하고, 텔레마케터 B(25)씨 등 84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8월부터 지난 5월까지 인천과 경기 의정부 등 4곳에 사무실을 차려놓고 피해자 123명으로부터 71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과거 과거에 주식·코인 등 리딩업체에서 투자 손실을 입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확보한 뒤 투자증권 손실복구팀 등으로 가장해 피해자들에게 연락했다.

 

 

 

이들은 실질적으로 가치가 없는 가상자산이 마치 조만간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 상장돼 큰 폭으로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속여 피해자가 가상자산을 매수하게 했다.

 

 

이후 팀장급 조직원이 실존하는 중견 기업 대표 등을 사칭하면서 피해자에게 재차 접근해 "코인 명부를 보고 전화했다. 당신이 …………

 

https://www.inews24.com/view/1639167

 

'사기코인'으로 71억 번 MZ들…SNS로 모집하고 수시로 회식

주식·코인 투자로 손실을 본 사람들에게 보상을 해준다며 접근해 피해자 123여명으로부터 71억원을 받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범죄집단조직과 전기통신금융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