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찰 "이재명, 조폭 연루" 주장한 박철민에 2년 구형

by 아이뉴스24이슈 2023. 10. 1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하는 등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직폭력배 박철민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청 [사진=뉴시스]
검찰청 [사진=뉴시스]

 

검찰은 10일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황인성) 심리로 열린 박씨의 공직선거법위반 혐의 사건 결심공판에서 이같이 구형했다.

 

박씨는 2021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 재직 시절 국제마피아 측근들에게 사업 특혜를 주는 조건으로 약 20억원을 받았다는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를 받는다.

 

장영하 변호사는 박씨의 말을 토대로 같은 해 10월 김용판 국민의 힘 의원에게 이를 전달했고, 김 의원은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장이자 코마트레이드 직원이었던 박씨로부터 받은 자필 진술서와 현금 뭉치 사진 등을 공개하며 이 대표의 조폭 연루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박씨가 2018년 11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사업 홍보 글을 올리며 해당 사진을 올린 것으로 드러나 허위라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박씨와 장 변호사가 이 대표를 당선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

 

https://www.inews24.com/view/1640457

 

검찰 "이재명, 조폭 연루" 주장한 박철민에 2년 구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조폭 연루설을 제기하는 등 허위사실을 공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직폭력배 박철민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0일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www.inews24.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