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사형들 꿀 빨았지?"…온라인 달군 변호사의 글

by 아이뉴스24이슈 2023. 10. 18.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을 크게 늘리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의료계 안팎으로 파장이 크다. 이 가운데 한 변호사가 올린 "의사들도 증원 맛 좀 보라"는 글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의사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의사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정부는 2025학년도 입시부터 의대 입학정원을 매년 최소 1000명 이상 늘릴 전망인 것으로 17일 알려지고 있다. 단계적으로 매년 3000명까지 늘릴 수도 있다는 예상도 나온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는 변호사 계정의 한 사용자가 의사에 앞서 배출 정원이 늘어난 변호사 업계의 현실을 털어놨다.

 

그는 "(변호사) 배출 정원이 1000명에서 1700명으로 증원된지 12년 됐다"며 "이제 금전적으로는 상위권 대기업 사무직이랑 별 차이 안날 만큼 먹고 살기 팍팍해졌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법률서비스 접근성은 어마어마하게 좋아져서, 이제 간단한 법률상담이나 소송위임은 염가에 가능하고, 중견이나 중소기업도 사내변호사를 뽑는 시대가 됐다"고 설명했다.

 

반응형

 

사시 시절과 비교해 법률 서비스 퀄리티 차이도 크게 나지 않는다는 판단이다.

 

그는 "전문직 증원이라는…………

 

https://www.inews24.com/view/1642998

 

"의사형들 꿀 빨았지?"…온라인 달군 변호사의 글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을 크게 늘리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의료계 안팎으로 파장이 크다. 이 가운데 한 변호사가 올린 "의사들도 증원 맛 좀 보라"는 글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

www.inews24.com

 

반응형